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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사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MUSTGAMES(머스트게임즈,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또는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준수, 책임 사항과 서비스 이용조건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꾸사 서비스(이하 서비스)란 PC 또는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회원이 PC나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사용하는 웹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각종 콘텐츠, 고객지원 및 관련 제반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2. 모바일 기기란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휴대용 게임기,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받아 설치한 후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오픈마켓 사업자란 서비스의 설치,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를 말합니다. (예 :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티스토어 등)

5. 결제업체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6. 유료결제란 서비스내에서 유료로 판매되는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행위를 말합니다.

7. 유료상품이란 유료결제를 통해 구매한 서비스 내 상품을 말합니다.

8. 회원탈퇴란 회원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2조 1항 ~ 8항의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에 게시를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내에 사전 공지를 하고, 전자우편주소(E-mail) 등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해야 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합리적인 판단 및 확인 가능한 시간을 고려하여 최소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개정약관 동의 거부에 의한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거나 회원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못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 확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이용계약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계약의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제 5조 (이용 신청 및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 해지, 서비스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 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이나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2) 타인의 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 등을 도용한 경우

(3)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회원이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8)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접속한 이용자에 대해 관리 및 운영상 필요한 경우

(9) 회사가 서비스이용을 제한한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 이용의 신청을 하는 경우

(10) 기타 회사가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승낙을 거부할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에 대해 임시회원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임시회원 기능 이용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기록 및 구매기록이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회원인증을 통한 서비스 이용을 권장합니다.

(1) 모바일 기기를 변경한 경우

(2) 모바일 기기를 개조하거나 초기화한 경우

(3) 모바일 기기에서 어플리케이션 등 콘텐츠를 삭제한 경우

 

제 6조 (계약 해지)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는 경우, 회사가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메뉴를 이용해 탈퇴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탈퇴가 완료되면 모든 서비스 정보는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유료결제로 구매한 상품에 대해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공식 사이트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동 시 이동하신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에게 입력 받은 닉네임, 사진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다른 회원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할 경우 진실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회원이 허위정보를 제공함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 등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계정 및 모바일 기기 등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계정 및 모바일 기기 등의 관리 부실,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타인의 신용카드,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해서는 안 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각종 테스트를 위한 서비스를 제외하고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제1항과 제2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설비점검, 교체, 정기/임시점검 또는 콘텐츠의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침해사고, 회원의 비정상적인 이용 행태, 예측 불가능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전쟁, 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통신망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법령에서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제 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에 의한 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전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경우와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타 사정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과 제3항의 내용에 의해 회사가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경우, 회원은 사용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유료상품에 대해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 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상품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유료상품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일부 유료 콘텐츠 내에는 유료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무료 콘텐츠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료 콘텐츠에도 유료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이용료 등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Wi-Fi 등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5. 회사는 커뮤니티 서비스 또는 서비스 내의 공지 사항 등을 통해 서비스의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 사항, 서비스 운영에 관한 사항, 각종 이벤트에 관한 사항, 각종 업데이트에 관한 사항 등을 회원에게 고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시로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공지사항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제한 규정)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1. 각종 신청, 변경, 등록, 서비스 이용 시 허위의 내용을 기재하거나, 타인을 기망하는 행위

2. 타인의 계정, 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하는 행위

3.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경우

4. 사전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5.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6. 사기성, 음란성, 사행성, 혐오성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사이버 자산을 양도 또는 매매하는 행위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8. 회사가 제공한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경우

9.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10.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청소년보호법 또는 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5.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16. 의료 및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이를 교사하는 행위

17. 반국가적 행위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18. 욕설이나 노골적으로 성을 묘사하는 행위

19. 다른 회원을 음해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

20.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21. 불법 복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2. 서비스 안에서나 커뮤니티 서비스 등에서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활동을 하는 행위

23.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나 길드 등을 조성하는 행위

2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운영규칙 등을 위반하는 행위

25.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 등을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 등으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 등은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 등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하며 타 사이트 등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저작권 및 저작물의 귀속과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게시한 저작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 초상권, 소유권을 침해함이 없음을 보증해야 하고,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분쟁, 손해배상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등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서비스 이용 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서비스 이용 중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 수정, 이동, 등록거부 등을 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2)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경우

(3)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유포 및 링크하는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 초상권, 소유권 등을 침해하는 경우

(6)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7)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8)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9)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또는 특정 회사나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10) 타인의 ID, 개인정보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 변조한 경우

(11)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12) 같은 내용의 문장과 단어 및 유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게시하는 경우

(13) 현금 매매와 관련된 게시물인 경우

(14)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5)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경우

(16) 도박 등의 사행심을 조장하는 경우

(17) 서비스의 운영 또는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18)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9)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각종 운영정책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을 국내외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홍보 및 마케팅 등) 목적 및 저작권법을 비롯한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특정 게시물이 명예훼손이나 지식재산권, 초상권, 소유권, 사생활 침해 등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그 게시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관련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조치를 취하며, 그 이후에는 당사자간 합의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를 삭제 또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8. 회원의 게시물이 지식재산권, 초상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을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저작권, 초상권 등의 문제로 이의 제기가 있고 그것이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제3자와 회원 간의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기관의 결정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도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으며, 기타 권리 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 중단 등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16조 (커뮤니티 서비스)

1. 회원은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네이버 등 타사 플랫폼 계정을 연동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개별 카페, 팬페이지 등에 가입을 할 경우,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가 해당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매니저 및 스탭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 서비스는 외부 플랫폼의 정보와 연동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회원이 각 플랫폼사의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플랫폼 회원 탈퇴 시 정상적으로 제휴 서비스 및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권익 보호와 건전한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제한규정 및 관리 규정 등을 커뮤니티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커뮤니티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17조 (대금 결제)

1. 유료상품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결제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청약 철회)

1.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상품은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상품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상품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상품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적용되는 상품인 경우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무상으로 지급받은 상품의 경우

(3) 부가혜택이 제공되는 상품에서 해당 부가혜택이 사용된 경우

(4) 묶음형으로 판매된 상품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5)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상품인 경우

(6)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상품인 경우

(7)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상품인 경우

3.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상품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유료상품을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민법 제6조에 의거, 미성년자의 구매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제 19조 (환불)

1. 유료상품과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상품을 구매하였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 등은 제외)

(2)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유료재화의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한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오픈마켓 사업자의 환불 정책에 따라 진행이 되거나 해당 회원이 환불받을 수 있는 금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금액 중 환불 수수료 1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거나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받은 유료상품 등, 회원이 직접 구매하지 않은 상품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0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콘텐츠 또는 유료상품이 손상,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이용하여 보상합니다.

3.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 21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임시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혹은 서비스의 변경, 중지 원인이 회사의 고의 혹은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변경, 중지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인터넷 사용자 혹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 등(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관하여 그 수신을 거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원은 다양한 보안 기능을 사용하여 제3자의 접속 및 유료결제를 방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제3자 접속 및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기기 변경, 번호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이동 등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애플리케이션 등)를 삭제하는 경우, 이용 정보 등이 삭제될 수 있으므로 삭제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회사는 임시회원 기능 이용 중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에 의해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하여 입은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운영정책 및 운영규칙 등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운영정책,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